2024-04-29 17:49 (월)
경남농협, 도농사랑 여성핵심리더 워크숍
상태바
경남농협, 도농사랑 여성핵심리더 워크숍
  • 남경문
  • 승인 2014.10.29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경남농협(본부장 김진국)은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농협 창녕교육원에서 '행복한 동행'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경남사랑 도농상생 여성핵심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준표 경남도지사 부인,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부인, 도여성단체 협의회장, 도여성단체 소속 각 회장, 시장 군수부인, 시군 의회의장 부인 등 여성지도자 230여명이 참석했다.
 
김진국 본부장은 인사말에서 "21세기는 여성의 시대, 감성의 시대"라고 강조하며 "여성의 섬세하고 따뜻한 리더십이 무엇보다도 요구되는 현대사회에서 우리여성지도자의 역할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모색해 보고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경남도 여성단체협의회 박민자 회장은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 권익향상, 농업·농촌의 역할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잘못된 식습관 개선과 우리 농업의 소중한 가치 실천운동인 '식(食)사랑 농(農)사랑' 운동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워크숍 첫날인 28일에는 '우주호와 음악친구들'의 클래식 콘서트를 시작으로 정호승 시인의 '내 인생에 도움이 되는 한마디'와 김진국 본부장의 '농협의 역할과 가치 재창출' 등의 특강을 실시했다

둘째날인 29일에는 아리랑을 바이올린으로 재해석하는 아리랑 즉흥연주와 '명량을 통해 이순신을 읽다'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