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천안교육청, 장애학생 유관기관 연계 직업 직무교육 진행
상태바
천안교육청, 장애학생 유관기관 연계 직업 직무교육 진행
  • 박성용
  • 승인 2014.10.29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박성용 기자 = 충남 천안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학생 취업과 자립을 위한 직무능력 향상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지역 2개 대학과 연계를 추진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졸업을 앞둔 관내 고등학교 2∼3학년 및 전공과 특수교육대상자 총 29명을 대상으로 ‘2014 장애학생 직업교육 전문기관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장애학생 직업교육 전문기관 직무교육은 충남교육청과 백석문화대학, 나사렛대학교 2개 대학과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장애학생의 직업교육 및 취업을 통한 일상생활 만족도 및 삶의 질 향상에 목적을 두고 백석문화대학 ‘드림예술단(한국전통 사물놀이 직무교육과정)’과 나사렛대학교 ‘장애학생 사서보조 직무교육과정’의 2개 프로그램이 각각 실시되고 있다.

 

지난 21일 2개 직무위탁교육 기관에서 참여 학생의 직무교육 및 훈련을 위한 구체적인 교육계획과 유관기관간 긴밀한 협조에 대한 중요성 등에 대해 뜻을 같이 하는 긴밀한 협의가 이뤄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지역 22개교 중학교와 고등학교 10개교, 특수학교 2개교 총 29명의 대상학생 소속교 담당교사 2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29일 천안청소년수련관에서 직무교육대상자 29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나사렛대학교 직무교육 담당 최진근 교수의 진행으로 9월부터 실시 중인 총 30주간의 현장실습 중심의 직무역량 강화 교육과 훈련내용 및 개선점등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회를 가졌다.

 

교육청의 한 관계자는 “졸업을 앞둔 장애학생의 실질적 사회 참여를 위해 직무내용별 매뉴얼과 구체적인 교육내용 및 기자재 투입으로 지역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취업과 사회적 자립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