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이천교육청, 돌봄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워크숍 개최
상태바
이천교육청, 돌봄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워크숍 개최
  • 서지훈
  • 승인 2014.10.3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지훈 기자 = 경기 이천교육청(교육장 윤일경)은 지난 27일 이천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내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담당자 90명과 함께 사각지대에서 돌봄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학생이 없는 따뜻하고 안전한 돌봄 체제 마련을 위한 지역 돌봄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이천 관내 돌봄서비스 제공 기관 간 정보 공유 및 연계 방안 모색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천 지역 돌봄서비스 기관은 교육부 관할 초등돌봄교실(초등학교 75학급)과 이천시청 관할 지역아동센터(15개소), 꿈나무안심학교(3개소), 방과후아카데미(1개소)가 각각 별도로 운영되고 있다.

초등돌봄교실의 경우 초등돌봄 전용교실 부족 및 보육전담사 수급의 어려움 등이 산재하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및 꿈나무 안심학교, 방과후학교 아카데미는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제한적으로 돌봄서비스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수요를 충족하기에 어려운 실정이었다.

이에,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별 운영 현황 파악 및 실질적인 돌봄이 필요하고 돌봄 사각지대에 방치되는 학생들이 없도록 상호 긴밀한 유대 관계를 맺기 위해 담당자 권역 토의 및 우수사례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이천교육청과 이천시청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 사람들의 힘이 필요하듯이 이번 워크숍을 발판으로 소외되는 학생이 없는 돌봄서비스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협력, 교류할 것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