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이천시, 고충민원 해결방법 모색 방안 내놔
상태바
이천시, 고충민원 해결방법 모색 방안 내놔
  • 서지훈
  • 승인 2014.10.3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지훈 기자 = 경기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지난 28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함께! 찾아보는 고충민원 해결방법과 공직윤리란 주제로 고충민원 처리요령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그동안 상반기 권익위원회 강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실시한데이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점점 요구사항이 다변화 되어가는 민원처리 환경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집단민원과 각종 이해충돌로 상충되는 고충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하고자 함께 나섰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조사담당관실 박덕진 민원조사팀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이천시 민원담당 공무원 뿐 만 아니라 시설관리공단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생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공정한 직무수행 및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한 공직윤리를 강조함으로써 신뢰받는 공무원상을 제시하였다.

이날 강사는 프로가 되어 역지사지의 정신으로 모든 접점에서 친절하고 누구에게나 공정하게 서비스를 제공하자고 강조했다.

참석자 대부분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고충민원을 이해하고, 적정한 대응방안, 해결방법, 공정한 직무수행 등을 중점적으로 배우는 실질적인 교육으로 평가 했다.

한편, 조병돈 시장은 민선6기를 맞이하여 직접 민원인과 소통하며 함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시장과 시민과의 소통의 날을 매주 2회 민원실에 직접 민원인과 상담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는 시청의 문턱을 낮추고 시민들의 애환을 직접 경청함으로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병돈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고충민원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규제개혁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행복한 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