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북교육청, 제20회 경북학생국악제 개최
상태바
경북교육청, 제20회 경북학생국악제 개최
  • 김갑진
  • 승인 2014.10.3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경북도교육청은  30일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제20회 경북학생국악제를 개최했다.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열린 이번 국악제에는 경북교육청에서 우수 특색 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는 1인 1악기 활동을 통해 국악 부문에 기량이 뛰어난 초·중·고 15개 팀이 참가해 다양한 공연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 모든 출연 팀은 학교 특색에 맞는 다양한 무대 안무와 악기 구성으로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특히 전교생 32명의 포항양포초등학교는 3학년부터 6학년 전원이 참가해 임금의 행차나 군대 행진 음악으로 쓰이던 대취타를 훌륭하게 연주했고, 특수아동으로 구성된 안동진명학교 사물놀이팀은 장애를 가진 학생들도 이런 문화활동에 참여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 보는 이들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1인 1악기 사업은 바른 인성 함양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시작해 특기 적성 계발, 자신감과 협동심 고취, 성취 동기 부여, 스트레스 해소 등 긍정적인 효과도 함께 나타나고 있음을 모두가 확인 할 수 있었다.

김성렬 학교문화담당 장학관은 "이런 문화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심성이 바르게 길러지고, 학교 문화가 건전하게 개선돼  아름답고 밝고 건강한 학교가 됐으면 한다"고 말하면서  "학생들이 우리 국악을 사랑하고 꿈과 끼를 더욱 키워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