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38 (토)
노란빛으로 물든 보령 청라은행마을
상태바
노란빛으로 물든 보령 청라은행마을
  • 강주희
  • 승인 2014.11.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청라은행마을 단풍축제 열려

[보령=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은행단풍이 아름다워 ‘10월에 가볼만한 BEST 8’에 선정된 충남 보령의 청라은행마을에서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은행마을 단풍축제가 개최됐다.

은행마을단풍축제는 지난 1일 오전 10시 은행마을체험마을(구 장현초교)에서 사행대회를 시작으로 오후 2시 30분 은행마을 숲 속 음악회가 개최되며, 2일에는 은행게임, 은행마을 ○×퀴즈, 소원빌기 등이 마련됐다.

또 인근 정촌유기농원에서는 달집태우기, 전통주막 체험행사가 마련되며, 고택과 은행나무가 어울리는 신경섭 가옥에서는 포토존, 둘레길 체험이, 장현보건진료소에서는 은행마을 트랙터 여행이 준비됐다.

이와 ‘함께 특급명령 은행을 털어라’를 비롯해 ‘은행음식 만들기’, ‘은행나무목공체험’, ‘은행 효소·차 시음회’, ‘은행마을 풍경그리기’, ‘페이스페인팅 및 버블버블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은행마을은 수령 100년이 넘는 토종 은행나무가 1000여 그루 식재된 우리나라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로 가을이면 마을 전체가 노란 은행나무 단풍으로 황금빛 물결을 이뤄 가을여행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지난 2012년부터 축제가 시작돼 올해 세 번째를 맞는다.

은행마을 인근의 오서산은 만추의 계절이면 억새가 장관을 이룬다. 오서산의 은빛 억새와 은행마을의 노란 단풍은 가을 나들이 코스로 더할 나위 없는 찰떡궁합이다.

한편 은행마을은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선정하는 ‘농어촌축제’와 충남의 ‘자랑할만한 관광자원’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안전행정부에서 선정하는 ‘우리마을 향토자원 베스트 30선’에도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