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천안여상 정은경 학생, 전국 청소년비즈쿨 페스티벌 스피치 대회 대상
상태바
천안여상 정은경 학생, 전국 청소년비즈쿨 페스티벌 스피치 대회 대상
  • 최남일
  • 승인 2014.11.0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천안여자상업고 창업동아리 정은경 학생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창업동아리 정은경 학생(3학년)이 최근 전남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4 전국 청소년비즈쿨 페스티벌 스피치 대회’에서 대상인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청소년 비즈쿨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창의성과 도전정신 제고 및 미래 CEO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회에서는 ‘PLAY ON! 상상으로 세상을 깨워라’는 슬로건 아래 창업아이템 우수사례 발표, 학생 아이디어 제품 전시, 스피치 대회, 기업가정신 토크쇼 및 특강, 청소년 비즈쿨 컨퍼런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초·중·고 비즈쿨을 운영하는 200여개 학교에서 1만여명의 학생이 참가, 참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 경연으로 열띤 축제의 장을 펼쳤다.

 

정은경 학생은 평소 학교 창업동아리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훗날 국제적으로 성공한 화장품 회사 CEO가 돼 자신과 같은 꿈을 꾸는 청소년들에게 강의하는 미래 강연자의 모습을 유창한 영어로 발표, 최고상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주업 교장은 “앞으로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활동하는 청소년 창업전문가가 더 많이 탄생하도록 학교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