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보령시, 가을철 산불방지 준비태세 돌입
상태바
보령시, 가을철 산불방지 준비태세 돌입
  • 강주희
  • 승인 2014.11.0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충남 보령시가 가을철 산불방지를 위한 본격적인 예방 감시체계에 돌입했다.

보령시는 가을철 산불조심 강조기간을 내달 1일부터 12월 15일까지로 정하고 산불발생이 예상되는 산림에 대해 입산통제구역과 등산로폐쇄구간을 고시하고 인력과 장비 및 모든 시스템 가동 준비를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이와 함께 시청 및 읍면동에 상황실을 설치, 상시 상황체계를 유지하고, 산불진화 비상연락망 점검, 산불무인감시카메라(8개소) 점검 등을 실시하고 시민들에게 사전 산불예방 홍보를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대시민경각심 고취를 위해 차량을 이용한 가두방송 등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하는 한편 입산통제 및 등산로 관리강화, 산불 취약지 독립가옥 주변 산불요인 제거사업 추진 등 예방활동에 주력하기로 했다.

또한 논두렁과 밭두렁을 소각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산불전문 진화대원의 감시활동이 더욱 철저히 이루어지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산불방지를 위해 오서산을 비롯해 19개 산 1만1587ha를 산불통제 구역으로 지정하고 8개 노선 16.7km 등산로를 폐쇄했다.

입산통제구역은 성주산을 비롯해 오서산, 양각산, 아미산, 만수산, 옥마산, 봉황산 등 산불발생위험이 높은 19개 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