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중부대, 취업ㆍ특허ㆍ창업캠프 '성료'
상태바
중부대, 취업ㆍ특허ㆍ창업캠프 '성료'
  • 조영민
  • 승인 2014.11.0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적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키워

[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 4일 금산 현대해상연수원에서 열린 ‘2014년도 중부대학교 특허캠프’의 현장에 중부대학교 창업동아리 학생과 LINC사업 참여 학과 학생 40여명이 열정과 기대 속에 특허캠프를 실시했다.

캠프는 발명 아이디어 창출기법 및 적용 등 실습을 통한 교육으로 지적재산권의 사례를 통한 중요성, 특허정보검색 활용전략과 실무기술을 훈련하는 시간이 됐으며,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또한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LINC사업 참여 학과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총 2회에 걸쳐 취업캠프를 실시했으며, 직무중심반, 공무원반으로 나눠 실제 진로에 맞는 교육을 진행했다.

캠프 직무중심반에서는 직무별 취업동향 및 취업마인드 고취를 위한 강의와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전략과 1:1 로테이션 입사서류 클리닉, 자신감향상 특강 및 팀 프로젝트 수행방식으로 이루어 졌으며, 공무원반에도 공무원 정책분석을 통한 선발 대비 및 시험경향 분석등 공무원 모의면접시간도 가졌다.  

한편, 중부대학교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는 이번달 말인 11월 24일에서 26일까지 3일간 금산 현대해상연수원에서 ‘창업캠프’진행한다.

중부대 창업교육센터 박형식 센터장은 “취업, 특허, 창업캠프가 참여적이고 실제적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경쟁력과 꿈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