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한진중공업 영도조선소, 신조선 3척 수주
상태바
한진중공업 영도조선소, 신조선 3척 수주
  • 남윤철
  • 승인 2014.11.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남윤철 기자 = 한진중공업은 유럽 선주로부터 18만톤급 벌크선 2척을, 방위사업청으로부터 차기고속정(PKX-B) 1번함 1척 등 총 3척을 약 2억달러에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18만톤급 벌크선은 길이 292m, 폭 45m의 제원으로 15노트의 속력으로 운행되는 최신 선형이다.

친환경 선형최적화(eco-design) 설계와 에너지 저감장치를 통해 연료 효율을 기존 선형 대비 20%이상 높인 고효율 선박으로 영도조선소에서 건조한 뒤 2016년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벌크선 수주 성사는 기존 선주사가 동일 선박을 발주한 후 건조선박에 만족감을 표하며 추가계약을 희망한 경우로 앞으로 동형선 연속 건조에 따른 수익 증대 효과도 기대된다고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한진중공업은 해군이 현재 운용중인 노후화된 고속정(PKM : Patrol Killer Medium)을 대체하기 위한 차기고속정(PKX-B Batch-I) 사업에서 선도함인 1번함의 건조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진중공업은 지난 2005년 해군의 최신예 유도탄고속함(PKX-A) 사업에서도 1번함인 윤영하함의 기본설계와 건조를 맡아 해군에 인도했으며, 이후 후속함 포함 총 8척의 유도탄고속함의 건조를 완수한 바 있다.  

한진중공업이 이번에 수주한 차기고속정(PKX-B)은 300톤급으로 76mm 함포와 유도 로켓까지 장착, 해상 화력은 물론 지상지원 능력까지 갖추고 있어 전력화될 경우 북방한계선(NLL) 부근에서 도발 상황 발생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한진중공업 영도조선소는 지난해 특수선 포함 총 15척의 물량을 수주한 데 이어 올 들어서는 18만톤급 벌크선 2척과 세계 최초로 LNG 벙커링선을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이번에 3척의 일감을 추가하며 2년치 조업물량을 확보, 2016년 하반기까지 영도조선소의 도크를 채우는 쾌거를 거두게 됐다. 

한진 중공업 관계자는 “일반 상선 수주에 이어 특수선 부문에서 또다시 차기고속정 사업의 1번함 건조사로 선정되는 등 영도조선소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향후 실적개선 뿐 아니라 대외 신인도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