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부산노사민정대화포럼 개최
상태바
부산노사민정대화포럼 개최
  • 남윤철
  • 승인 2014.11.0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남윤철 기자 = 부산지역 노·사·민·정이 실천과제를 모색하기 위한 공론의 장을 마련한다.

부산시 노사민정협의회는  5일 오후 6시 30분 부산대학교 상남국제회관 2층 효원홀에서 ‘지역인재채용할당제의 확산 및 지역인재우선고용을 위한 실천과제’라는 주제로 제28회 부산노사민정대화포럼(이하 대화포럼)을 개최한다.

박근혜 정부에 들어서 지역 지역대학 졸업자의 공직참여와 공기업 및 민간 대기업으로의 질좋은 취업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14년 1월 28일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이 제정됐다.

이번 대화포럼에서는 ‘지역인재채용할당제의 확산 및 지역인재우선고용을 위한 실천과제’라는 주제로 박영강(동의대 행정학과) 교수의 주제발제를 시작으로  장규태(한국노총부산지역본부) 본부장, 도종복(성우하이텍) 전무, 이진화(부산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원장, 허철행(영산대학교 행정학과)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해 노·사·민·정 각계가 바라본 지역인재 채용할당제 및 채용장려제 관련 문제점 및 지역인재 채용 촉진 과제를 심층적으로 모색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2014년 부산고용페어 주간을 맞이해 개최되는 이번 제28회 부산노사민정대화포럼에서는 부산지역 노사민정 관련 전문가 및 실무자들이 우리 지역이 안고 있는 젊은 인재들의 고용 촉진을 위한 실천과제를 노사민정이 공동으로 모색함으로써 실질적인 정책대안이 마련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