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 융합수업 및 스마트기기 활용 수업
상태바
인천, 융합수업 및 스마트기기 활용 수업
  • 김몽식
  • 승인 2014.11.0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인천양촌중학교 2014 국제화 자율 정책추진학교 공개수업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기자 = 인천 계양구 인천양촌중학교는 지난 3일 학부모와 교사 대상으로  2014학년도 국제화 자율 정책추진학교  ‘ACE 융합프로젝트를 통한 행복드림학교 공개수업’을 통해 Inter-e모형인 융합수업과 SBL모형인 스마트기기 활용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영어와 과학을 융합한 ‘English Science Experiment(드라이아이스 실험)’는 재미있는 실험으로 진행되었으며, 영어와 국어를 융합한 ‘언어폭력예방 토론 활동’을 통해 토론하는 방법을 배우고 나아가 학교폭력예방교육까지 전개했다. 

또한 영어와 사회를 융합한 '가격 묻고 답하는 활동을 통한 경제 이해 활동’은 가격을 묻고 답하는 영어 게임과 세금 이해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진진한 수업으로 진행됐다.

특히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거꾸로 수업’은 사전학습 이후, 교실현장에서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학생들의 발표수업으로 진행하여 모든 학생들이 수업의 주체가 되는 혁신적인 수업으로 진행했다.

공개수업을 참관한 교사들의 ‘인천양촌중학교의 특성 있는 융합수업 모형이다’라는 참관소감에 이어 인천시교육청 황지화 장학사는 “교사들의 협업으로 이루어낸 인상적인 수업이었고, 학습자 중심의 흥미있는 수업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