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사회공헌활동사업 참여자·기관 모집
상태바
사회공헌활동사업 참여자·기관 모집
  • 조영민
  • 승인 2014.11.09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만50세 이상 퇴직 전문 인력 및 기관 대상

[내포=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 충남도는 퇴직 전문 인력을 활용한 공익적 사회서비스의 확산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사회공헌활동사업 참여자 및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전문지식과 경력을 가진 퇴직 전문 인력을 활용해 재정구조 등이 열악한 (예비)사회적기업과 비영리법인·단체, 행정 기관, 공공기관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령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사회공헌활동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은 사회공헌에 관심이 있는 만 50세 이상의 ▲공무원 퇴직자(직급과 무관) ▲회사임원 및 전문 경영인 출신(경영·홍보·디자인·마켓팅) ▲일반 전문가 출신(회계사, 세무사, 변리사, 법률가, 외국어, IT/정보화, 문화예술인, 사회서비스 등) 중 해당분야 3년 이상 경력자이다.

이외에도 기타 관련분야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증 등을 소지한 사람도 사회공헌활동 사업에 참여가 가능하다.

사회공헌활동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관은 도내 소재한 (예비)사회적기업, 비영리법인·단체, 행정기관, 공공기관 등이다.

사회공헌활동사업 참여자에게는 활동 실비와 수당으로 1일 최대 2만 4000원이 지급되며, 참여기관에서 ▲경영컨설팅 ▲교육 및 상담 ▲행정지원 등 공익적 사회서비스를 수행하게 된다.

사회공헌활동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참여자와 기관은 신청서를 작성해 11월 25일까지 충청남도 사회복지협의회에 방문·우편·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