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충북에너지고 문진희 양 창업아이템발표대회 금상 수상
상태바
충북에너지고 문진희 양 창업아이템발표대회 금상 수상
  • 오효진
  • 승인 2014.11.2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특성화고 창업아이템 발표대회에서 충북에너지고 문진희(2년) 양이 금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창업아이템 발표대회는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참신한 창업아이템 발굴과 시상으로 창업에 대한 관심과 창업의욕 촉진을 위해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지난 20일 청주농업고등학교에서 총 19편의 다양한 창업아이템이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발표됐다.

문양은 ‘LED 크리스털플라워’라는 아이템으로 LED의 실용성과 종이공예의 심미성을 역동적인 꽃으로 결합, 현대적 감각의 실내인테리어분야에 새 생명을 넣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비오는 날 우산을 쓰고 양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우산에다 크로스백을 접목시킨 ‘멀티 Rella’ 아이템을 발표한 대성여자상업고 채효령(1년) 양이 ▲네일아트와 카페를 결합한 ‘Lovely shop’이라는 새로운 공간 창출을 이끌어낸 제천상업고 유보배(3년) 양이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옥천상업고 김지영(3년) 양, 진천상업고 정태호(3년) 군, 청주농고 박소연(1년) 양, 충북인터넷고 이승건(3년) 군 등 4명이 동상을 수상했다.

입상한 학생에게는 교육감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이 수여되며, 금상을 수상한 학생의 지도교사는 교육감상을 수상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이 높은 창업아이템이 많이 출품됐다”며 “계속해서 학생들이 세계적인 아이템을 개발하고 창의적인 도전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