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여성가족부, 소년원 출원 청소년 지원방안 모색
상태바
여성가족부, 소년원 출원 청소년 지원방안 모색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9.17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는  18일 오후 3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소년원 출원 청소년의 사회적응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소년원 출원 청소년들의 실태와 생활 욕구를 파악하고, 보다 효과적인 사후 보호와 사회 재진입을 위한 범부처 차원의 대책 마련과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동국대학교 조윤오 교수는 ‘소년원 출원 청소년의 욕구 및 생활실태’ 주제발표를 통해 실태와 사회적응을 위한 개별적 욕구를 진단한다.

한국형사정책연구원 김지선 박사는 ‘소년원 출원 청소년의 사회적응을 위한 실효적 지원방안’ 발표를 통해 효과적 정책방안을 제안한다.

이후 지정토론(좌장 : 이유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시간에는 법무부·(재)한국소년보호협회 관계자 및 청소년 등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소년원 출원 청소년에 대한 효과적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여성가족부 김금래 장관은 "소년원 출원 청소년의 사회적응은 개별 가족이나 개인의 노력뿐만 아니라 관련 사회주체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소년원 출원 청소년 지원 방안을 검토하여 제5차 청소년기본계획에 포함하고 효과적인 사회적응과 보호체계 개발을 위해 관계 부처와 지속적으로 협조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