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세종시, 민원행정 서비스 컨설팅 받아
상태바
세종시, 민원행정 서비스 컨설팅 받아
  • 조영민
  • 승인 2014.11.2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6일까지, 행정자치부 주관 전문 컨설팅단 참여

[세종=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시민에게 다가가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천에 옮기고 있어 주목된다.

시는 24일부터 3일간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효율적인 민원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전문컨설팅을 받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민원행정 컨설팅은 세종시가 민원행정서비스 개선과 담당 공무원의 역량 제고를 위해 행정자치부에 신청해 마련됐으며, 행정자치부 사무관 1명과 민원행정 우수 지자체 공무원 4명 등 총 5명으로 구성된 컨설팅단이 참여한다.

이번 컨설팅은 민원사무 처리상황 확인과 민원제도나 서비스 미흡분야를 중심으로 ▲민원담당 공무원 사기진작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민원24 제도의 활성화 ▲민원 인력의 전문성 향상 등 민원행정 전반에 걸쳐 확인하고, 컨설팅 위원과 민원담당 공무원이 민원행정 문제에 대해 해결 방안을 찾는 논의를 거쳐 성과를 만들어 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최종적으로 컨설팅 주요 분야에 대해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우수사례 소개와 제도개선 과제 선정, 본청 및 읍·면·동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강평 등을 실시해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송인국 세종민원실장은“이번 컨설팅을 통해 세종시 민원행정 서비스의 전반적인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민원처리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민원행정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기회로 활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