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충남도 시·군 및 마을리더 역량강화 학습나서
상태바
충남도 시·군 및 마을리더 역량강화 학습나서
  • 조영민
  • 승인 2014.11.2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 사업 공모 준비 대비

[내포=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도가 2016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 사업 준비를 위해 시·군 공무원 및 지역주민의 전문 역량강화 학습에 팔을 걷고 나섰다.

도는 25일 청양군 비봉면 용천권역에서 도내 신규 사업 준비 마을주민 및 도와 시·군 마을사업 담당 공무원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16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 사업 준비를 위한 전문 역량강화 학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학습은 2016년도 신규 사업 선정을 앞두고 마을주민 및 공무원의 전문성 강화와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2016년 신규 사업 발굴에 대한 사업계획 수립 및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등에 대한 현장중심의 강의와 토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학습에서는 충남발전연구원 김정연 박사의 ‘농촌중심지 활성화(선도지구, 일반지구)’ 추진방안에 대한 설명과 이경진 공주대 교수의 ‘창조적 마을만들기(마을단위·권역단위)’ 추진방향에 대해 현장사례 중심의 설명이 진행된다.

도 관계자는 “그동안 각자의 마을에서 묵묵히 마을발전을 위해 실천해온 다수의 마을이 이번 농식품부의 공모사업에서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는 침체돼 있는 마을분위기를 쇄신하고 주민 스스로가 동기부여와 역량강화를 통해 마을 발전의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희망마을 가꾸기를 도정의 역점과제로 추진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