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기도 기술닥터사업, 전국 확산 초석 마련
상태바
경기도 기술닥터사업, 전국 확산 초석 마련
  • 박영애
  • 승인 2012.09.1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국회에서 기술닥터사업 주제 정책세미나 개최
중소기업 기술애로 해결로 도내 중소기업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경기도 기술닥터사업이 국회 전문가 세미나를 통해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도는 18일 오후 3시부터 국회의원 회관에서 국회 지경위 부좌현 의원 (재)경기테크노파크가 합동으로‘기술닥터사업의 전국 확대 추진방안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강창일 지경위 위원장, 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 등 국회의원을 비롯한 전국 18개 테크노파크 원장 및 지경부 관계자 등 정책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기술닥터 사업의 전국 확대를 위한 열띤 토론을 벌릴 예정이다.
 
기술닥터 사업은 2009년 전국에서 최초로 경기도가 중소기업의 기술문제 해결을 위해 시작한 사업으로 그동안 87억원의 도비를 투입해 1,800여 중소기업의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 주었다.
 
그동안 기술닥터를 통해 수혜를 입은 기업들은 470억원의 매출증가 효과를 거두었고, 370여명의 고용창출이 있었던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정부의 유사 R&D과제와 비교에서도 뛰어난 경제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되어 2009년도에는 지경부 주관‘우수혁신 기술부문에서’‘대상’을 수상하는 등 경기도를 대표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정책으로 자리잡았다.
 
세미나에 참석한 이경복 제이엠테크 대표는“기술닥터사업은 다른 사업과 달리 진입장벽이 없고, 문제를 신속히 처리해 주며, 무엇보다 현장의 사정을 잘 알고 있는 기술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타 사업에 비해 우수한 점”이라며 “보다 많은 중소기업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술닥터 사업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라고 소개하면서 지경부의 과감한 예산지원을 건의했다.
 
경기도는 기술닥터 사업의 전국 확산을 위해 그동안 축적해왔던 경험을 공유하고 노하우를 공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도 관계자는“이미 기술닥터 사업을 모방한 유사사업을 일부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다”라며 “지경부의 관심과 예산지원을 이끌어 내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