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생활개선충북도연합회 한마음 대회 개최
상태바
생활개선충북도연합회 한마음 대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4.12.0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과 함께 화합의 한마당 축제로 결속 다져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농업기술원은 2일 증평 종합스포츠센터에서 충북도 시군 생활개선회원 등 7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다문화가족과 함께 농업·농촌 6차 산업화 확산을 위한 한마음 행사를 다채롭게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시종 충북도지사, 이언구 충북도의회의장, 이양섭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장, 이미자 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 이영희 충북여성단체협의회장, 김병일 충북농업인단체연합회장, 성기남 충북4-H본부장 등의 내빈이 자리를 함께 했다.

생활개선충청북도연합회 최차순 회장은 농업ㆍ농촌에서 농촌자원의 가치증진과 농업 6차 산업화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생활개선회원들을 격려하고 우수 생활 개선회 활동성과 등을 전시하여 정보를 공유하는데 이 행사의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시상식에서는 4종목 31점을 시상했다. 도지사 표창을 받는 유공 생활개선회장은 청주 채순자, 김옥순, 충주 송숙경, 보은 박순득, 증평 서동식, 괴산 한숙희, 농산가공연구회 윤선혁 회원이다.

또한 농 식품가공제품경진 입상자 5명과 6개 우수 시군연합회장, 12개 우수 읍ㆍ면단위 생활 개선회에 도 연합회장의 공로패와 상장을 수여했다.

이시종 지사는  “생활개선회원은 농촌의 핵심여성리더로 여성농업인의 전문성 강화, 농촌생활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등 농촌·농업의 부활을 위해 활동하는 ‘농업을 살리는 약손’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충북도는 수출농업, 유기농업 육성에 도정역량 집중하고, 여성농업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전국 최초로 시행한 여성농업인 행복 바우처 사업 확대 시행하는 등 농업인에게 대한 다각도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