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전시민대학 1학기 수강 신청 접수
상태바
대전시민대학 1학기 수강 신청 접수
  • 강일
  • 승인 2014.12.0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27일까지... 1000여개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일 기자=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시민대학은 2015년도 1학기 수강신청을 8일부터 접수한다.  

특히 개강하는 1000여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중 150여개가 이번 새로 선보인다.

초보 인문학자들을 위한 인문학 길잡이 프로그램으로 글쓰기 기초, 독서토론클럽, 동양철학산책, 서양철학산책, 한국사, 세계사가 새로 개강한다.

요즈음 대세인 심리리더십 분야에는 NLP 프로그램, 분노조절과 상처치유, 코칭, 시 치료, 음악심리치료, 애니어그램을 이용한 셀프 리더십 등이 개설되어 시민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위로하고 자기계발을 도울 것이다.

요리 프로그램으로 천연발효 식초 제조 과정, 카페 베이킹 창업반, 건강을 담은 오가닉 홈베이킹, 가정외식요리 실습과 푸드스타일링, 집에서 즐기는 서양요리가 새로 선보인다.

치매예방운동, 한의사와 함께하는 한방노인건강, 쉬운 한의학의 세계, 힐링을 위한 아로마 사용법, 식물계통분석을 통한 한약의 이해 등의 건강강좌도 마련됐다.

음악 분야로 동초제 판소리와 남도민요, 아카펠라 레시피도 준비됐다. 우든펜 만들기, 목판화 교실, 우쿨렐레 만들기, 내가 만든 웨딩 소품을 포함한 공예 프로그램들도 있다. 

더불어 사는 따뜻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공동체 프로그램으로 북한의 이해, 통일을 위한 한걸음 더 나아가기, 시민리더 양성, 다문화 이해, 마을 문화 이해, 평화와 화합을 위한 갈등다루기, 환경과 녹색소비, 좋은 아버지 교실, 미래예측 등도 개강한다.

이밖에 사진영상, 컴퓨터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제시하고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들도 방학을 맞이하여 꼼꼼하게 살펴보기를 권장한다.

수강신청은 8일부터 27일까지 홈페이지(dcu.dile.or.kr)나 대전시민대학에 방문하면 된다.

3주간 수강 신청된 과정은 29일에 운영확정 공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