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천안서북구보건소, 성정현대아파트 금연아파트 지정 현판식 가져
상태바
천안서북구보건소, 성정현대아파트 금연아파트 지정 현판식 가져
  • 최남일
  • 승인 2014.12.04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아파트단지 내 공용지역에서 흡연으로 인해 이웃 간 갈등과 담배꽁초 투기 등으로 인한 주거환경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주민이 자율적으로 금연을 실천하는 ‘금연아파트’를 지정 운영한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아파트단지 내 공용지역에서 흡연으로 인해 이웃 간 갈등과 담배꽁초 투기 등으로 인한 주거환경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주민이 자율적으로 금연을 실천하는 ‘금연아파트’를 지정 운영한다.

 

건강하고 쾌적한 아파트 문화 조성과 금연 실천분위기 확산을 위해 금연아파트를 확대 운영하는 가운데 지난 3일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성정현대아파트(천안시 서북구 쌍용대로 303)에서 지정 현판식을 가졌다.

 

금연아파트는 공동생활 구역인 복도,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등을 금연구역으로 정하고 주민 스스로가 건강생활을 실천, 간접흡연예방 및 금연문화를 만들어가는 아파트다.

 

금연아파트로 지정되는 아파트는 현판식과 금연구역(지하주차장, 복도, 계단, 승강기)에 스티커를 부착하고 금연캠페인 및 혈압·혈당 측정, 맞춤형 운동처방 등 건강생활실천을 도울 수 있는 이동상담도 운영한다.

 

아파트 단지 내 흡연자 중 20명 이상 금연결심을 할 경우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 금연보조제 지원 및 상담으로 금연을 지원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아파트는 주민 스스로가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간접흡연예방과 금연문화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파트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지정 조건은 주민협의를 통해 아파트 거주 주민의 50%이상 동의를 얻어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북구보건소 건강증진팀(☏521-59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