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동천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준공…농산물 안정적 판로 확보
상태바
동천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준공…농산물 안정적 판로 확보
  • 최남일
  • 승인 2014.12.04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천안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동천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이 준공됐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동천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이 준공됐다.

 

동천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천안시의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던 사업으로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 7월 착공해 11월 21일 개장 후 3일 준공식을 가진 직매장은 목천읍 교천지산길(신계리) 동천안농협 본점에 2층 건물로 신축됐다. 연면적 1670㎡ 중 1층에 로컬푸드 직매장 및 하나로 마트를 숍인숍 형태로 개장해 지역 농산물을 판매하게 된다.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천안배, 포도, 감 등 신선과일과 배추, 상추, 화훼류 및 건조 농산물류, 축산물 등 300여 품목을 시중보다 10~30%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게 된다.

 

특히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에서 생산하는 많은 농민들에게 안정된 판로를 확보해 안심하고 농업에 종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게 된다.

 

소비자들에게는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매장으로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용인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동천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개설을 계기로 우리지역에 더 많은 로컬푸드 직매장이 개설될 수 있도록 노력해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