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중랑구, 10일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개최
상태바
중랑구, 10일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개최
  • 오윤옥
  • 승인 2014.12.05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중랑구가 기업의 구직난을 해소하고 지역주민의 취업을 돕기 위해 오는 10일 오후 2시 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구는 계속되는 경기불황 속에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민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구인기업과 구직자가 만나 현장 면접을 실시하는 소규모 취업박람회로 1대1 면접 뿐 아니라 직업 상담사들의 취업상담 및 알토란같은 취업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에 소재한 사회적 기업과 마을기업에 대한 홍보도 함께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중랑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분증과 이력서 등을 지참하면 되고 이력서는 현장에서도 작성이 가능하다.

중랑구청 일자리창출추진단 전영길 팀장은 "기업과 구직자를 현장에서 연결해 신속한 취업을 지원하는 등 고용촉진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구민들이 일자리를 찾고 기업은 원하는 인재를 구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지난 3월과 6월 개최, 약 50여명의 구직자가 현장에서 채용되는 등 취업률이 높아 구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구는 앞으로도 구인 요건에 맞는 구직자를 선별·모집함으로써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함께 취업을 원하는 구민들에게 구직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일자리창출추진단(2094-29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