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안산상록구, 실무직원 토론회 개최
상태바
안산상록구, 실무직원 토론회 개최
  • 윤주성
  • 승인 2014.12.0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급이하 직원으로 구성된 상록 bottom-up 생각발전소 토론회 운영”


[동양뉴스통신]윤주성 기자= 경기 안산시 상록구는 지난 12월 3일 상록 bottom-up 생각발전소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시책개발 과정에 있어 7급 이하 실무관의 업무추진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여 상향식으로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시민에게 보다 큰 감동을 주는 구정을 운영하고자 시작됐다.

상록 bottom-up 생각발전소는 지금까지 3월·9월·12월 총 3회에 걸쳐 7급 이하 실무관 80여명이 참여했으며 청렴시책, 도시환경 개선, 주민편익 개선, 직원화합과 후생복지 증진 분야 등에 실제 업무를 추진하는 담당자로서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실제 구정업무에 반영되는 등'상상' 그 이상을 꿈꾸는 '창의적인' 상록구 건설에 톡톡한 기여를 하고 있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김모 실무관은 “공직생활을 시작한지 9년 되었지만 대민지원업무를 보며 개선했으면 하는 생각이 많았지만 윗분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고민이 많았는데 같은 실무관끼리의 회의라 편하게 얘기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의 기대감을 표현했다.

김진근 상록구청장은 “앞으로 현장 위주의 살아있는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구정에 반영함으로써 공정한 토론문화 정착과 주민편익 개선을 위해 보다 많은 직급과 직렬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