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순천만ㆍ순천만정원의 스토리텔링 전도사, 해설사 워크숍 개최
상태바
순천만ㆍ순천만정원의 스토리텔링 전도사, 해설사 워크숍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4.12.0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순천만과 순천만정원 해설사 워크숍을 가졌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8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해설사,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만과 순천만정원 해설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순천만과 순천만정원에서 관람객과 함께 호흡하는 해설사에 대한 전문교육을 실시해 업무에 대한 전문성 함양과 자기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지난 4월부터 지금까지 순천만과 순천만정원에는 34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다녀가 전국 최고의 관광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관광의 최일선에서 몸을 아끼지 않는 해설사들의 값진 수고와 헌신이 없었다면 상상할 수 없는 대기록이었을 것이다.

지금 순천만과 순천만정원에는 정원해설사, 자연생태해설사, 천문해설사, 그리고 약용식물해설사 등 총 80명의 분야별 해설사들이 순천만과 더불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순천만정원을 알리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임영모 순천시 순천만기획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순천만과 순천만정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애쓰는 해설사들의 사기진작과 복리증진을 위한 뜻 깊은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 해설사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고품질의 해설 서비스 제공과 함께 우리시 관광자원의 안내와 홍보효과를 높여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