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2014 울산시 새마을지도자 대회 개최
상태바
2014 울산시 새마을지도자 대회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4.12.1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기자 = 울산시는 시 새마을회가 16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대강당에서 김기현 시장, 박영철 시의회 의장, 김복만 교육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시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새마을지도자 대회는 한 해 동안 새마을운동 추진성과를 결산하고, 지역사회 봉사를 열정적으로 실천해 온 일선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내년도 사업추진 결의를 다짐하고 새마을 운동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한국웃음리더십연구소 권영복 소장의 ‘내가 먼저 리더십’ 특강에 이어 사업성과보고, 유공자 포상, 실천 다짐문 낭독,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포상에서는 숨은 곳에서 묵묵히 새마을운동을 실천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공헌한 새마을지도자가 정부포상(18명), 기관장 표창(45명)을 각각 받는다. 

또한, 이날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은 ‘더불어 사는 공동체, 행복한 국민’을 기치로 제2새마을운동이 울산에서 활짝 꽃피울 수 있도록 새해에도 힘써 나갈 것을 다짐한다.  

주요 수상자를 보면 새마을지도자울산남구협의회 김호중 회장이 국토대청결운동, 수해피해 농가돕기, 경로잔치, 녹색생활실천운동 등 17여 년간의 봉사활동을 추진해 온 공로로 새마을훈장(노력장)을 수상하며, 직장새마을운동울산광역시협의회 김차갑 회장 등 4명이 대통령 표창을, 중구병영2동새마을부녀회 박안례 회장 등 3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

또, 새마을지도자중구약사동협의회 장성두 회장과 남구달동새마을부녀회(단체) 등 10명이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새마을지도자중구성안동협의회 진해석 회장 등 17명이 울산시장 표창을, 마을문고중구복산1동분회 김점화 회장 등 5명이 울산시 의회 의장 표창을, 새마을지도자중구반구2동협의회 김성준 회장 등 13명이 새마을운동중앙회장표창을, 새마을지도자중구다운동협의회 김준호 감사 등 10명이 울산광역시새마을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한다. 

한편 시 새마을회는 새마을지도자들의 자긍심 고취와 결속력 강화를 위해 유공자 포상 및 새마을운동 확산의지 결의를 다지는 내용으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1997년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 해로 18회째를 맞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