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고양시 물 재이용 관리위원회 구성
상태바
고양시 물 재이용 관리위원회 구성
  • 강주희
  • 승인 2014.12.1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지난 16일 ‘고양시 물 재이용 관리위원’ 10명을 위촉하고 위원회를 열어 물 재이용 관리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물 재이용 관리위원회’는 정동일 상하수도사업소장을 위원장으로 당연직 5명과 환경정책연구원 및 대학교수 등 하수도분야 전문가 10명을 위촉직으로 해 2016년 12월까지 물 재이용 관리계획 용역이 효과적으로 수립되도록 자문하고 물 재이용 정책 심의를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촉된 전문가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물 재이용 관리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 후 그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고양시는 2015년 5월까지 완료를 목표로 관내 물 재이용 현황, 물 수급 현황, 물 재이용 전망, 하천영향을 분석해 분야별 실현가능 목표량 및 용도별 보급계획, 물의 재이용 촉진을 위한 대책, 사업에 따른 재정수요 추정 및 재원조달 방법 등을 검토해 물 재이용 관리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한다.

고양시 물 재이용 관리계획은 ‘물의 재이용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고양시 물자원의 재이용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친환경 수자원 확보, 고양시 빗물·중수도 및 하수처리수에 관한 물 재이용을 촉진해 물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종합적 계획이다.

정동일 소장은 “고양시 물 재이용은 국가적인 물 재이용 정책에 기여하는 동시에 경제성, 환경성, 현실성 등을 고려해 고양시의 물 재이용 정책에 초석이 되도록 관리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