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시, ‘한가위 박물光장 다문화 장터’ 개최
상태바
서울시, ‘한가위 박물光장 다문화 장터’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9.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역사박물관은 오는 30일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 시민과 외국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위 박물光장 다문화 장터”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당일 12시~오후 6시까지 서울역사박물관 광장에서 “다문화 장터”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이번 한가위 행사는 추석날 흔히 볼 수 있는 전통예술공연과 차별화해 다양한 국적의 예술작가, 사회적기업, 영등포·홍대·동대문 활동 공방작가들이 참여로 이뤄진 다문화컨셉의 시민주도 문화예술장터를 구현한다.

세부프로그램으로 ‘서울역사박물관 다문화 마을장터’는 민속명절 추석을 맞아 나들이 나온 시민, 외국인, 다국적 출신 예술가, 사회적 기업이 함께 모여 여러 시민장터에서 구현되고 있는 아트마켓, 벼룩시장, 먹거리장, 여행자장터, 패션장터, 그림/사진 등의 프로그램을 다문화컨셉에 맞춰 구현한다.

체험 마당은 현직 예술작가가 참여하는 무료교육프로그램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입체가면, 인형, 에코백 등의 작품만들기를 통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게 한다.

볼거리로는 다문화 컨셉의 브라질 타악기연주, 아프리카, 인디언 음악, 퍼포먼스 등 세계 다양한 음악예술가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그밖에도 이번 추석에는 ‘열도속의 아리랑’ 특별전시, 경희궁에서 펼쳐지는 고궁뮤지컬 ‘천상시계’등 복합 문화아이템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