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화순전통시장 특성화를 위한 포럼 개최
상태바
화순전통시장 특성화를 위한 포럼 개최
  • 오춘택
  • 승인 2015.01.13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육성 계획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화순군은 지난 12일 화순읍사무소 회의실에서 화순전통시장 특성화를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박봉순 부군수, 강순팔 군의회 부의장, 김숙희 의원, 광주·전남 중소기업청 이상헌 공공판로 과장이 함께한 가운데 ‘화순전통시장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소상공인진흥공단 최동규, 곽주완, 전유돈, 박상규 책임 교수와 자문위원 임창욱 교수를 초빙해 상인 70여명과 함께 열띤 토론을 펼쳤다.

박봉순 부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시장 시설현대화사업과 주차장, 음식동 신축 등 시설개선사업 지원도 중요하지만, 상인들의 의식변화를 위한 교육사업과 외부방문객이 쇼핑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오늘 포럼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져 살아 숨 쉬는 명품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열띤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중소기업청 공공판로과 이상헌 과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그 지역의 대표적인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개발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는 상인들과 해당시군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의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군은 화순전통시장 현대화사업과 병행, 시장활성화를 위해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육성해 전국 대표적인 전통시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