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올해 보성군 장애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가져
상태바
올해 보성군 장애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가져
  • 강종모
  • 승인 2015.01.1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하는 장애인! 행복한 보성군!
▲13일 이용부 보성군수는 올해 장애인일자리사업 발대식에 참석해 축하를 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13일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을 위해 보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윤동호)에서 올해 장애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일자리사업 참여자와 동료 장애인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사업 안내, 직장인의 자세와 친절교육, 안전사고 대처 및 예방법 등에 대한 기본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올해 보성군 장애인일자리사업은 2억3500여만 원을 들여 이번 달부터 연중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총 60명의 장애인들이 환경도우미, 건강도우미, 세탁도우미, 디앤디케어, 홀몸장애인 안부지킴이, 급식도우미로 활동을 하게 된다.

이용부 보성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장애인들의 일자리 확충 등 장애인들의 자립과 재활에 지속적인 지원으로 장애인이 행복한 보성군을 만들겠다”며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두가 즐겁게 안전하게,당당하게 일자리사업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장애인들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좀 더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시설과 서비스 인력을 확충하면서,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통합을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장애인 복지업무를 계획해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