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방위사업청, 무기체계 사진전시회 개최
상태바
방위사업청, 무기체계 사진전시회 개최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10.0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기체계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계기 마련
방위사업청은 4일부터 5일까지 용산역에서 '무기체계 사진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6월 광화문역에서 개최된 무기체계 사진전시회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K9 자주포·세종대왕함·T-50 고등훈련기 등 국내 연구개발 완료 후 군에서 사용중인 무기체계를 대상으로 열린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무기체계가 실제로 기동하고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들이 전시되어 보다 역동성과 생동감이 느껴지는 관람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사진과 더불어 방위사업청의 주요 정책 및 주요 무기체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대형 모니터를 활용한 동영상이 함께 상영된다.
 
이와 함께'2012 영국 국제 에어쇼'에서의 잇따른 수상을 통해 국내 항공기술의 우수성을 입증 받은 블랙이글스와 전시회를 통해 소개되는 주요 무기체계를 엽서와 팝업북으로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첫날 전시회를 관람한 안준모(서울시·34) 씨는 “TV로만 보던 무기체계를 전시회를 통해 접해 보니 대한민국의 국력과 안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았으며, 특히 엽서와 팝업북은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방위사업청은 국내 무기체계의 우수성과 국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방산업체 견학, 열린과학교실, 무료의료봉사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으며, 앞으로도 방위사업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