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순천시, 올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순천시, 올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강종모
  • 승인 2015.02.0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까지 사업수행기관 및 읍면동에 신청 가능
▲전남 순천시 시정목표.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노인들의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 기회제공을 위한 ‘올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1680명을 모집한다.

올해 순천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대상은 만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로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사업수행기관이나 거주지 읍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사업기간은 다음달부터 12월까지 9개월이며 월 활동비는 20만원 수준이다.

올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도로변 환경정비 분야는 대폭 축소하고 복지형, 교육형 등 노인들의 맞춤형 사업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맞춤형 신규사업으로 지난해 다문화가정 책 읽어주기, 그림책도서관 인형극공연을 비롯해 올해는 어린이집 ‘아이사랑 급식도우미’와 동화구연, ‘학교 CCTV 상시관제사업’ 등으로 확대해 아동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도록 했다.

서용석 순천시 노인장애인과장은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명칭이 바뀌었고 그 배경에는 이 사업이 근로가 아닌 공익활동으로 의식 전환이 필요하다”며 “기초연금수급 수급 대상이 아닌 노인은 전문자격 사회적 경륜 등을 활용한 재능나눔활동으로 추진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노인장애인과(061-749-629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