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국정감사] 충청권 의원들 민생 중심 사항 다룬다
상태바
[국정감사] 충청권 의원들 민생 중심 사항 다룬다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2.10.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대에 들어 처음으로 실시되는 국정감사가 5일부터 2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국감에서 충청권 의원들은 민생중심과 현안사항에 대해 집중 추궁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외교통사위 박병석 의원(민주·대전 서갑)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한·중·일 영토분쟁과 독도 및 위안부 문제에 대해 집중 할 예정이다.
 
법제사법위 박범계 의원(민주· 대전 서을)은 민간인 불법사찰과 새누리당 일부 의원들의 공천헌금 의혹 사건 등 검찰의 면피용 수사 의혹에 집중하며 검찰개혁의 필요성을 다시한번 부각시킬 것으로 보인다.
 
교육과학기술위 이상민 의원(민주· 대전 유성구)은 부지매입비 문제 등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정상적인 건설에 집중 할 계획이다. 또한 반값 등록금 실현, 교육비 부담 완화, 학교폭력 예방, 대학생 학자금 문제 등에 중점을 두고 질문 할 예정이다.
 
행정안전위 박성효 의원(새누리·대전 대덕구)은 아동대상 성범죄와 학교폭력 등 5대폭력 근절 대책을 묻는 동시에 재외국민투표와 인터넷 정보 유출 문제 등도 따질 예정이다.
 
보건복지위 양승조 의원(민주·천안서갑)은 MB정부의 복지정책의 문제점을 따지며, 보편적 복지실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충남의 자살률 문제에 대한 대책마련에 역량을 쏟을 전망이다.
 
지식경제위 박완주 의원(민주·천안을)은 경제민주화에 중점을 둬 대형마트 의무휴업 거부 사태와 본사만 돈 버는 편의점 문제 등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에너지 복지사업의 체계적 정리, 전기 요금 체계 개편, 석유 전자상거래 제도 문제 등도 살필 것으로 보인다.
 
국토해양위 이명수 의원(새누리·아산)은 세계적인 명품 세종시 건설을 비롯해 국토의 체계적인 개발과 보존, 교통물류 대책 등을 질문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산하 기관들의 재무건정성 및 공공성 확보 등을 점검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림수산식품위 홍문표 의원(새누리·예산홍성)은 자유무역협정 체결에 따른 농・어업인 등의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 통과를 통해 농・어촌에 대한 지원을 확대토록 하는 한편, 식량 자급률 재고를 위한 해외 농업개발의 문제점과 국산 종자 업체의 해외 매각으로 인한 폐해 등을 파헤칠 전망이다.
 
국토해양위 김태흠 의원(새누리, 보령서천)은 코레일과 철도시설공단의 통합의 필요성을 제기하는 한편 서해안유류피해 대책, 세종시 및 충남도청 이전 신도시의 성공적인 건설과 예산확보, 물 부족 문제에 대한 대책 등을 추궁할 것으로 보인다.
 
국토해양위 박수현 의원(민주·공주)은 명품 세종시 건설을 비롯해 편입지역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한편 이명박 정부가 최대 치적으로 내세우고 있는 4대강 사업의 문제점을 집중 진단할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규제 완화 문제에 대해서도 다룰 계획이다.

한편 대전시와 충남도 국감이 각각 18일 행정안전위와 19일 국토해양위에 예정되어 있으며, 22일 대전·충남교육청을 끝으로 지역 내 국감은 마무리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