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제2차 한·EU 고위정치대화 개최
상태바
제2차 한·EU 고위정치대화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10.0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차 한·EU 고위정치대화가 오는 12일 브뤼셀 소재 EU 대외관계청(EEAS)에서 우리측 안호영 외교통상부 제1차관과 헬가 마리아 슈미트(Helga Maria Schmid) 유럽대외관계청(EEAS) 사무차장을 양측 수석대표로 해 개최된다. 
 
9일 외교통상부는 이번 고위정치대화에서 양측은 △한-EU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의 발전 방안, △해적 퇴치, 사이버 안보, 군축·비확산 등 안보 이슈, △한반도, 동아시아, 서남아, 중동 등 지역 정세에 대해 심도 있게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EU 고위정치대화는 양측간 '전략적 동반자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매년 차관급을 수석대표로 하여 정무 분야의 양자 현안뿐만 아니라 지역 정세 및 다자차원의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지난해 11월 22일 서울에서 1차 회의를 개최하면서 창설됐다. 
 
한편 안호영 제1차관은 제2차 고위정치대화 참석차 브뤼셀을 방문하는 계기에 11일 College of Europe에서 '동아시아 최근 현안'(Current Issues in East Asia)제하의 강연을 실시하고 딜크 아흐튼(Dirk Achten) 벨기에 외교부 사무차관을 면담해 한-벨기에 제반 분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