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순천시 주암면ㆍ황전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손길 줄이어
상태바
순천시 주암면ㆍ황전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손길 줄이어
  • 강종모
  • 승인 2015.02.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과 베품이 있는 따뜻한 설명절,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 주암면(면장 차재하)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과 즐겁고 따뜻한 설 명절을 함께 나누기 위해 어려운 이웃을 위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5일 서광중기(전옥수)에서 백미 20포와 생활안전협의회(회장 정상균)에서 후원한 백미 4포, 라면 4상자를 홀로사는 노인 등 소외계층 24명에게 전달해 따뜻한 설명절을 보내도록 했다.

매년 명절때가 되면 수십년간 이웃돕기성금을 하는 월평마을 김수철씨의 후원금 50만원과 차재하 주암면장의 후원금 10만원을 지역 조손가정 등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 6세대 각 가정에 직접 방문 전달했으며, 후원금을 전달받은 대상자들은 따뜻한 마음씀씀이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차재하 순천시 주암면장은 “마중물복지협의체 회원들과 함께 소외계층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살폈고 추운 겨울 이웃들에게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이웃사랑 나눔의 손길이 좀 더 확산되어 더불어 함께하는 훈훈한 지역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시 황전면에서는 지난 13일 황전 이반장협의회와 지역민(한길용외 4명), 황월교회 연합회 일동 및 황전중앙교회(목사 김용섭)에서 지역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크고 작은 정성이 이어졌다.

이반장협의회(회장 김형곤)와 황월교회연합회에서는 매년 정기적으로 황전면사무소를 방문해 설 명절 위문품을 기탁해 오고 있는데, 이번에는 100만원 상당의 후원금으로 지역에 소외된 아동청소년 10명에게 설 복돈으로 5만원 상당의 교통카드와 학용품 트, 엘사인형, 문화상품권을 전달하고, 황전초등학교와 월전중학교 졸업생 13명에게 손목시계와 문화상품권을 구입해 선물했다.

강공배 순천시 황전면장은 “이장님들과 여러 지역민들의 정성으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되어 훈훈한 정이 넘치는 설을 보낼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