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강남구 제12회 국화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강남구 제12회 국화 페스티벌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0.1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코엑스 일대
▲ 2011년 국화 페스티벌 장면.(사진제공/강남구청)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코엑스, (사)한국무역협회와 손을 잡고 코엑스 일대에서 '2012 국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코엑스 일대는 무역센터와 국제 컨벤션센터, 극장, 수족관, 아케이트 등을 두루 갖춰 강남의 랜드마크이자 유동인구가 아주 많은 곳으로, 가을을 맞이해 국화로 단장한다.
 
이 행사는 매년 가을 강남구가 지역주민과 국내외 바이어에게 가을의 정취를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 아름다운 도시미관을 조성하고자 추진하고 있는데 12번째를 맞는 올해 행사는 예년의 단순한 국화 전시에서 탈피, 처음으로 코엑스와 공동 개최하여 프로그램이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우선 코엑스 동측과 피아노 분수 광장 앞 도로에서 열리는 ‘국화전시’는 다양한 테마로 화단을 만들고, 사진 잘 나오는 곳을 ‘포토존’으로 지정해 찾는 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아울러 코엑스 1층 로비에서는 10개 화랑이 참여하는 ‘특별기획 SEOUL Project 2012’를 이번 달 28일까지 2주간 선보이는데, 꽃을 주제로 ▲회화 ▲판화 ▲사진 ▲조각 등 다양한 미술장르를 전시해 이색 볼거리도 풍성하다.
 
또한 국화 페스티벌의 첫날인 15일 오후 7시부터 SBS MTV의 K-Pop 콘서트 ‘The Show Special’이 진행되는데, K-Pop의 흐름과 한국클럽문화 등 감각적인 무대를 선사할 공연으로, 한류 열풍에 따라 강남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신나는 무대를 보여준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문화 공연’으로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인데, 개막식의 ‘강남심포니오케스라’ 공연을 시작으로 18일부터 10월 말까지 연일 계속되는 다양한 문화 공연을 코엑스 동측 광장 무대에서 접할 수 있다.
 
권승원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인근주민과 외국인 관광객이 깊어가는 가을의 낭만을 마음껏 즐기고, 유럽의 여느 도시 못지않은 품격과 예술이 공존하는 강남을 느낄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