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보성군, 보성차를 활용한 티블렌딩 교육 ‘성료’
상태바
보성군, 보성차를 활용한 티블렌딩 교육 ‘성료’
  • 강종모
  • 승인 2015.03.0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티블렌딩의 이론 및 실습 교육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차의 고장 전남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보성읍에 위치한 차 체험장에서 차 생산가공업체 종사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성차를 활용한 티블렌딩(Tea Blending) 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녹차, 발효차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차 시장의 다양한 변화에 발맞춰 기능성, 독창성, 경제성을 갖춘 차 개발 등으로 차 수요증가 및 차 소비층 저변확대를 위해 실시됐다.

특히 세계적인 티마스터인 호주출신의 새린존스턴과 티아트 대표 박정동 교수를 초청해 티블렌딩의 기초이론과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했으며, 강사의 명쾌한 품평과 교육생들의 여러 가지 질문에 답하는 등 진지하고 열띤 분위기 속에 교육을 마쳤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제다업체 대표는 “녹차수도 보성의 위상에 걸맞은 선진 교육프로그램과 해외 티블렌딩 전문가 초청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배웠다”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맛과 품질을 갖춘 보성차가 생산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고품질 차 생산과 안정된 품질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군수품질인증제 시행 및 6년 연속 국제유기인증 획득 등으로 명품 차 생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티블렌딩 품평대회를 개최해 한국차의 다양성과 차 산업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