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광양시, 섬진마을 경관개선사업으로 주민숙원 해소
상태바
광양시, 섬진마을 경관개선사업으로 주민숙원 해소
  • 강종모
  • 승인 2015.03.06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 위험률 감소, 주민통행 불편 해소 기대
▲광양 섬진마을 환경개선사업 조감도.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매화와 섬진강이 어우러져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섬진마을 경관을 보전하기 위해 ‘섬진마을경관개선사업’을 실시한다.

광양시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섬진마을경관개선사업’ 추진에 국비를 지원받아 총 16억 원(국비11억ㆍ시비 5억)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이번 달 착공해 오는 12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섬진마을이 매화꽃이 만개하는 매년 3월이면 100만 명 이상의 상춘객이 집중되고 있지만, 그 외 기간에는 마을을 찾는 관광객이 감소해 연 중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본 사업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공한지(4000㎡)를 경관광장으로 조성하고 섬진마을 초입 도로변에는 보행로를 설치해 마을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의 통행 불편을 해소할 방침이다.

또 마을안길 주변으로는 돌담을 설치하고, 마을 담장에는 섬진마을에서 구전으로 전해오는 이야기를 소재로 벽화를 구성해 마을주민과 관광객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사계절 관광객이 방문하는 마을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수월정 앞의 지방도 861호선은 도로공사를 시행하는 과정에 민원 때문에 지난 2006년 공사를 중단한 채 지금까지 방치된 채 교통사고 위험은 물론 주민통행에도 많은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사업에 포함 시행해 전국적인 관광지의 면모를 갖추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