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시 3개 기업, 전남형 강소기업으로 선정
상태바
순천시 3개 기업, 전남형 강소기업으로 선정
  • 강종모
  • 승인 2015.03.0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2억원씩 지원, 독자적 강소기업으로 육성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전남도에서 공모한 올해 전남형 강소기업에 ㈜바이오리쏘스, ㈜릴테크, 주영에스티에스(주) 등 3개 기업이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전남형 강소기업은 도내 유망기업을 발굴해 독자적 성장기반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3년 이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 중 최근 3년 평균 매출액 30억원 이상 100억원 미만, 평균 매출액 증가율 8% 이상 평균 고용증가율 5% 이상 평균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 투자비 1%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순천시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다.

올해 처음 실시된 이번 공모에서 순천시는 3개 기업이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에 선정된 ㈜바이오리쏘스(대표 정승기)는 보조사료 제조업체로 지난 2001년 벤처기업 선정, 2002년 이노비즈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꾸준한 성장세 유지와 연구 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이다.

㈜릴테크 (대표 신정훈)는 자동화기기, 전구 및 램프 제조업체로 원격조명 릴은  국내 및 세계시장에서도 유일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다.

주영에스티에스㈜ (대표 김송일)는 비내화 모르타르 제조업체로 산업 부산물의  건설재료 활용과 고기능성 건설재 개발을 통해 자원 순환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정종석 순천시 경제진흥과장은 “3개 기업에는 오는 2016년 까지 2년 동안 기업 당 연간 1억원 씩 총 2억원이 지원되며 기업의 체질강화 및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ㆍ재정적 지원이 뒷받침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