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화순군농업인대학, 제8기 입학식 개최
상태바
화순군농업인대학, 제8기 입학식 개최
  • 오춘택
  • 승인 2015.03.09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농업ㆍ토마토 2개 과정 88명 입학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역농업을 이끌어갈 선도농업인 양성을 위해 ,'2015년 화순군농업인대학' ‘제8기 입학식’을 지난 9일 화순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입학식은 입학선서를 시작으로 교수위촉, 경과보고, 오리엔테이션,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서 최경주 전남농업기술원 원장은 ‘명품유기농산물의 가치혁신’이라는 주제로 농업ㆍ농촌 변화방향과 명품농산물 생산에 대해 강의했다.

군농업인대학은 농업기본개념 및 전반적 재배기술 습득을 위한 친환경농업과, 토마토 재배기술 향상을 위한 토마토 과정 등 88명이 참여한 가운데 운영된다.

교육은 선도농업인 육성을 위한 전문기술 교육에 초점을 맞춰, 현장 실천능력 배양을 위한 맞춤식 교육으로 친환경농업 과정은 매주 월요일, 토마토 과정은 매주 목요일 등 과정별로 총 24회에 걸쳐서 각각 진행된다.

특히 농업관계자, 연구기관, 대학교수, 유통전문가 등 이론과 현장기술을 겸비한 관계 전문 인사를 초빙, 이론ㆍ실습ㆍ토론ㆍ견학 등 다채롭게 열릴 예정이다.

한편 농업인대학은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2008년 ‘한약초 대학’을 시작으로 2014년까지 7년간 14개 과정, 563명의 전문농업인을 배출, 농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 재배기술에 최고 전문 강사를 초빙해 변화하는 농업환경과 새로운 기술들에 농업인들이 빠르게 적응하고 농업인들 스스로 문제점을 도출해 해결할 수 있게 하는 교육 시스템으로 명품농산물을 생산해 농가 소득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