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시, 사회적경제 관계자 워크숍 개최
상태바
순천시, 사회적경제 관계자 워크숍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5.03.2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과 협업의 기반 사회적 경제, 자본주의 시장경제 보완책
▲20일 김면균 순천시 시민소통과 사회적경제계장은 상생문화 확산 계기 마련을 위해 우리 순천시에서 처음으로 실시했다고 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상생과 협업의 기반인 사회적기업ㆍ마을기업ㆍ협동조합ㆍ자활기업으로 대표되는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자 및 임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사회적 경제 관련 기업 및 관계자들이 상생하고 공존하는 협업을 위해 서로에 대해 알고 정보를 교류하는 소통의 자리로, 현재 운영되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 및 임원들 상호간 같은 사회적 가치 추구와 상생문화 확산 계기 마련을 위해 순천시에서 처음으로 관계자 전원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워크숍은 신주환 전남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의 '사회적경제 현실, 상생발전 방향' 주제강의와 김문정 해피락 대표의 순천시 사회적기업 사례발표, 기업 상호간 소개 및 인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김점태 순천시 시민소통과장은 “우리 순천시는 현재 사회적기업 14 마을기업 6 협동조합 34 자활기업 5개가 설립돼 있으며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고민하는 첫걸음이 된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협력과 연대로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토론회 협력사업추진 연대활동 등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회적 경제란?

자본주의 시장경제가 발전하면서 나타난 불평들과 빈부격차 환경파괴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했으며, 자본의 수익보다는 일자리를 중시하고 사회적 목적과 민주적 운영 원리를 가진 호혜적 경제활동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