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남도한바퀴, 여수 금오도 비렁길 코스 운행
상태바
남도한바퀴, 여수 금오도 비렁길 코스 운행
  • 강종모
  • 승인 2015.03.2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도내 주요 관광지를 투어버스를 타고 여행할 수 있는 ‘남도한바퀴’가 천혜의 해안경관으로 유명한 ‘여수 금오도 비렁길’을 간다.

여수시에 따르면 남도한바퀴는 올 연말까지 여수 7코스를 운영, 매월 둘째ㆍ넷째 토요일 금오도 비렁길을 운행한다.

세부 코스는 오전 8시50분 광주 유스퀘어터미널을 출발해 순천역, 돌산신기선착장에서 내려 배를 타고 금오도 여천선착장에 정오 시각에 맞춰 도착한다.

중식을 한 뒤 12시20분부터 비렁길 탐방을 하고, 오후 5시20분 다시 돌산신기 선착장으로 복귀해 밤 8시30분 광주 유스퀘어터미널에 도착하게 된다.

탑승요금은 2만5000원(관광지 입장료 및 중식비 등 제외)이다.

승차권은 광주 유스퀘어터미널, 순천터미널, 광주송정역, 순천역 등에서 발권하며 남도한바퀴(www.kumhoaround.com), 버스타고, 하나투어, 코레일 등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구매할 수 있다.

여수시는 문화관광해설가를 투어버스에 배치, 탐방 동행 안내를 실시하고, 순환버스 및 이용객 편의제공을 위해 관련기관ㆍ업체 등과 협조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금오도 비렁길 등 아름다운 여수의 섬 관광 활성화를 통해 다시 오고 싶은 여수 이미지를 전국 관광객들에게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도한바퀴는 도내 총 5개 권역 8개 코스로 41개 관광지를 순회 운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