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보성군드림스타트, 지난해 드림스타트사업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보성군드림스타트, 지난해 드림스타트사업 ‘우수기관’ 선정
  • 강종모
  • 승인 2015.04.0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타트 평가에서 5회 우수기관 선정 영예
▲이용부 보성군수.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보건복지부 주관 지난해 드림스타트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금까지 총 5회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 드림스타트 중앙점검단, 현장점검단으로 구성된 드림스타트 점검위원회에서 드림스타트사업 기본구성, 통합사례관리, 서비스운영, 자원개발 및 연계, 만족도, 홍보 등 6개 분야 31개 지표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지난달까지 대도시 기초단체 16개 지역과 농산어촌 기초단체 74개 지역 등 총 90개 지역의 지난해 드림스타트 사업운영 내용을 평가했다.

보성군은 이번 평가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400여명에게 보건, 복지, 보육 등 4개 분야 89개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지난 2008년도부터 4개 읍ㆍ면(보성읍, 노동면, 미력면, 웅치면)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사업을 시작해 지난 2013년도부터 12개 읍ㆍ면으로 대상지역을 확대해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연계기관과 협력해 대상아동에게 필요한 맞춤형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아동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