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영동군, 심복골마을 시설복숭아 열매솎기 작업 ‘한창’
상태바
영동군, 심복골마을 시설복숭아 열매솎기 작업 ‘한창’
  • 강주희
  • 승인 2015.04.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과일의 고장으로 전국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충북 영동의 시설복숭아 재배 농가에서는 지난해 12월 중순 가온을 시작해 맺기 시작한 복숭아 열매솎기(적과) 작업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8일 영동군에 따르면, 영동읍 산이리 심복골 마을은 46농가 중 34농가가 복숭아 재배를 하고 있으며, 그들 중 2농가는 1만8800㎡에 시설하우스에‘천중도’,‘중생황도’등 여러 품종의 복숭아를 재배하고 있다.

시설재배 복숭아는 노지재배와 달리 12월 중순 이후부터 시기별로 적당한 온도와 수분 관리, 인공 수분 등 고도의 재배기술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산이리 마을 시설복숭아 재배 농가는 겨우내 하우스에서 거주하며 복숭아를 자식같이 돌본다.

그런 정성 덕분에 혹한을 이겨내고 오는 5월말이면 소비자들은 입맛을 달궈줄 영동 복숭아 맛을 볼 수 있다.

하우스 재배는 강우를 차단할 수 있어 품질저하 방지와 병해충 발생량을 줄일 수 있고 숙기를 촉진, 조기에 복숭아를 생산해 일반 노지복숭아보다 4∼5배 정도의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어 농가소득 증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김진범(남·58)씨는“시설복숭아 재배를 12년 했지만 늘 고유가로 하우스시설 난방에 어려움이 많았다”며“그동안 쌓은 재배기술로 최상품의 복숭아 생산을 위해 과원관리에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