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영등포구, 우수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우수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개최
  • 김재영
  • 승인 2015.04.09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2일 여의도 봄꽃축제 현장서 15개 기업 5개 기관 참가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 = 서울시 영등포구는 제11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행사기간 중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사당 서문~남문 사이에서 관내 우수중소기업 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 우수 중소·벤처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관내 소재 사회적 기업, 창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등 총 15개 기업과 5개 기관이 참가해 ▲체험관 3개 ▲전시관 6개 ▲홍보관 7개 ▲상담관 3개 ▲본부석 1개 등 총 20개의 야외부스를 차린다.

체험관은 ▲OH.INC ▲쿡인페이퍼 ▲3DP마트가 참여한다.

OH.INC는 키워드 ID 검색기반 AUTO ID서비스 특허를 보유한 벤처기업으로 사물인터넷 기술을 행사장 곳곳에 적용,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축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쿡인페이퍼는 세계 최초 직화 가능한 1회용 종이냄비 개발 회사이다.

 

한국식품연구소 유해물질 검출여부와 일본식품연구센터 식품용기검사 기준을 통과하는 등 제품의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축제 기간에는 종이냄비에 끓인 라면을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3DP마트는 제3의 산업혁명 이라고 일컬어지는 3D프린터 개발회사로, 축제기간 동안 현장에서 제품 시연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관은 ▲알오씨케이 ▲솔루웹 ▲서울 인터내셔널 ▲자연과 인삼 ▲매트 코리아 ▲한국오에이 등 6개 기업이 참여한다.

알오씨케이는 스마트폰 게임관련 회사로 무선 USB기반의 골무 마우스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솔루웹은 동물등록 고리형태의 ITAG인식표를 선보인다.

또한 서울 인터내셔널은 탈부착이 용이한 스마트폰 거치대를, 한국오에이는 경광봉을, ㈜매트코리아는 고주파 압착방식을 사용해 호스 없이 4계절 즐길 수 있는 온수매트를 전시한다.

또한 자연과 인삼은 홍삼을 100%발효시킨 국내 최초 기능성 건강주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의미와 제품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총 7개의 기업과 협동조합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