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4:45 (금)
수원신갈IC 시설물 교체공사 완료
상태바
수원신갈IC 시설물 교체공사 완료
  • 조영욱
  • 승인 2015.04.2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민 숙원 16년만에 해소, 민선6기 적극 행보 결실

[경기=동양뉴스통신]조영욱기자=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에 대한 톨게이트 지명판 교체공사가 21일 완료되어 지난 16년간 IC명칭 변경을 추진해온 용인시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용인시는 20141210일 한국도로공사의 시설물명칭심의위원회심의를 거쳐 수원IC 명칭이 수원신갈IC’로 변경 확정되었으며 이번 421일자로 고속도로 및 일반도로의 모든 시설물에 대한 정비공사가 완료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민선6기 출범 후 정찬민 용인시장과 기흥구 이상일 국회의원(새누리당 용인을 당협위원장)이 그동안 수원IC 명칭변경 불가를 고수해 온 한국도로공사에 적극적이고 합리적인 요구와 대안을 제시해 얻은 결과이다.

 

수원신갈IC는 지난 십수 년간 용인지역의 최대 주민숙원으로, 시장·국회의원·시도의원들을 통해 명칭변경이 단골공약으로 등장했던 사항이었다.

 

그동안 기흥·신갈지역 주민뿐 아니라 100만을 앞둔 용인시민의 자긍심 회복은 물론, 도로 이용자에게 올바른 지역정보를 제공하고 명칭 혼란에 따른 불편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원신갈IC 명칭변경을 시작으로 100만 대도시에 걸맞도록 지역정체성을 확립하고 도시이미지를 바꾸는데 큰 역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