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서울 성동구, ‘성수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서울 성동구, ‘성수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
  • 김재영
  • 승인 2015.04.2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 = 서울시 성동구는 28일 성수동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내에 '성수 도시재생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성수동 지역의 도시재생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성수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사업 제안과 아이디어 발굴, 사업 시행까지 주민참여와 공감을 바탕으로 성수동의 인적·물적 자산을 최대한 활용해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센터는 도시재생 사업 총괄계획가 역할을 하는 센터장과 성동구 도시재생 전담팀 직원(2명 파견)이 상주하며 오는 5월 도시공간계획, 공동체, 사회적경제 분야 등 자문계획가를 추가 선발해 주민들을 상시 지원하게 된다.

구는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보행중심 가로와 자전거순환길 조성 ▲판매장 확충 및 교각경관 개선 ▲사회적경제기업 및 문화예술인 지원 ▲서울숲길 문화거리 조성 ▲도시재생복합센터 건립 등의 밑그림을 제시했다.

구는 성수동 지역의 영세 토착산업의 보호,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산업 Shift 및 기숙사 도입 등을 적극 검토하고 있으며, 서울숲을 중심으로 모인 사회혁신단체 및 사회적경제기업, 문화·예술인들이 지역공동체를 형성하고 공유,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