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곡성군, 특별교부세 7억원 확보
상태바
곡성군, 특별교부세 7억원 확보
  • 오춘택
  • 승인 2015.05.1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곡성군은 행정자치부로부터 특별교부세 7억 원을 교부받아 곡성교육청에서 매일시장 간 도시계획도로 개설과 곡성 진입로 승강장 정비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곡성교육청에서부터 매일시장 간 도시계획도로는 곡성읍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개설될 경우 매일시장 골목의 교통 혼잡을 상당부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환영받고 있는 사업이다.

특히 우선 매일시장까지 사업을 추진하지만 총 사업비 15억 원을 들여 곡성문화센터까지 노선을 연장할 계획으로 있어 협소한 도로로 인해 생활불편을 겪었던 주민들의 호응이 높은 사업이다.

또한 군 진입로 승강장 정비 사업은 곡성섬진강기차마을과 곡성세계장미축제 등으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도로로서 경관개선을 통한 곡성군의 이미지 개선은 물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주민들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도시계획도로 개설과 승강장 정비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옥과도시계획도로 개설 등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특별교부세를 확보하기까지 많은 관심을 보내준 이정현 국회의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면서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