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인천시, 국무조정실과 규제개선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국무조정실과 규제개선 간담회 개최
  • 정대섭
  • 승인 2015.05.23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기자 = 천시(시장 유정복)와 국무조정실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은 22일 부평우림라이온스밸리 2층 세미나실에서‘산업단지 Life-cycle별 경쟁력 강화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규제개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상원 국무조정실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 부단장과 허영수 시 규제개혁추진단장 등 규제개선 관계자와 산업단지 입주업체, 인천상공회의소 및 인천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산업단지의 기업현장에서 느끼는 규제실태 및 지역현안 규제에 대해 논의하고 해소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차원으로 이뤄졌다.

주요 건의과제로는 △산업단지 조성 토지 등에 대한 재결신청 완화〔민ㆍ관이 공동으로 출자한 산업단지개발사업의 경우, 사업시행 토지 확보율(50%이상)에 관계없이 수용재결을 신청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지방산단 관리공단에 대한 재정지원 및 인력지원, △산업기능요원제도 연장 및 보충역의 산업기능요원 편입, △사렴도(무인도서) 유원지 개발을 위한 행정절차 명확화 등 총 13건의 규제개혁 과제를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상원 국무조정실 민간합동규제개선단 부단장은 "투자나 기업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드는 데 발목을 잡는 불량규제를 개선해 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