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서울 양천구, 마을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서울 양천구, 마을 아카데미 운영
  • 김재영
  • 승인 2015.06.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 = 서울시 양천구는 오는 9일부터 숨어있는 우리 마을의 자원을 찾아보고 마을의 핵심리더를 양성하는 ‘양천 마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6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해누리 타운 2층 아트홀에서 개최될 양천 마을 아카데미는 함께 살아가는 마을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총 7차례 진행된다.

첫 시간에는 ‘상상하는 마을-도시에서 행복한 마을’ 이라는 주제로 유창복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장과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두 번째 시간인 11일에는 ‘이해하는 마을-마을살이 이해’라는 주제로 사례를 통해 마을 공동체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갖는다.

이후에는 ▲이야기해보는 마을-우리마을 의제찾기  ▲가까이 있는 마을-양천 우리마을 소개 ▲살고싶은 마을-도시재생과 마을 ▲커가는 마을-마을기업과 협동조합 등의 시간이 준비돼 있다.

아카데미의 마지막 날인 6월 30일에는 마을르네상스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수원시의 행궁동과 조원동을 직접 탐방하는 시간이 있다.

2015년 양천 마을 아카데미에 대한 세부사항은 양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을 아카데미를 통해 마을리더가 되고자 하는 주민은 양천구 안전자치과(02-2620-3097~8)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